머스트게임즈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주식회사 MUSTGAMES(머스트게임즈, 이하 회사)가 유선 및 무선통신망 등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준수, 책임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는 ㈜MUSTGAMES(머스트게임즈)를 말합니다.
2. “서비스”라 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웹사이트(카페, 팬페이지 등 포함), 모든 게임 어플리케이션 및 관련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3. “모바일 기기”라 함은 휴대폰, 스마트폰, 태블릿, 휴대용 게임기, 기타 디지털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 후 이용하거나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기기를 말합니다.
4. “콘텐츠”라 함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게임 및 네트워크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게임 아이템, 캐릭터, 게임 머니, 각종 포인트 등 서비스와 관련되어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된 내용물 일체를 말합니다.
5.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6. “임시회원”이라 함은 회원인증(계정연동 등)을 하지 않고 게스트로그인 모드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7. “제휴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카카오, 라인 등 모바일 플랫폼 사업자와 제휴를 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로, 제휴한 모바일 플랫폼 이용자의 가입 및 프로필 정보 등을 통해 모바일 기기에서 게임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개별 또는 일체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8. “커뮤니티 서비스”는 다수의 이용자가 자유롭게 의사를 교환하고 친목을 도모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9. “모바일 플랫폼 사업자”라 함은 회사와 제휴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알리거나 제공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10. “개인 프로필”이라 함은 카카오, 라인 등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에서 이용자의 식별을 위해 부여한 ID 및 닉네임 등을 의미하며, 이용자가 설정한 프로필 사진, 이름 등도 포함을 합니다.
11. “오픈마켓 사업자”라 함은 콘텐츠의 설치, 결제 기능을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업체를 말합니다.
12. “결제업체”라 함은 신용카드, 휴대폰결제 등 오픈마켓에서 사용 가능한 전자지급수단을 제공하는 업체를 말합니다.
13. “유료결제”라 함은 콘텐츠내에서 유료로 아이템 등을 구매하기 위한 결제행위를 말합니다.
14. “아이템”이라 함은 게임 내에서 존재하는 캐릭터, 게임 내 재화, 각종 이용권 등과 기타 일정 또는 랜덤한 결과값을 나타낼 수 있도록 하는 데이터 또는 이를 인식 가능하게 표현한 것 등을 말합니다.
15. “무료아이템”이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무상으로 지급한 아이템(무상으로 지급한 유료아이템도 포함)을 말합니다.
16. “유료아이템”이라 함은 유료재화를 통해 구매한 아이템을 말합니다.
17. “유료재화”라 함은 유료결제를 통해 구매한 게임 내 화폐를 말합니다.
18. “계정탈퇴”라 함은 회원이 회사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19.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2조 1항 ~ 18항의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기타 일반적인 상 관례 및 서비스별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개정)
1. 본 약관은 회원이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 내에 게시를 하며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가 약관에 동의 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서비스 내에 사전 공지를 하고, 전자우편주소(E-mail) 등 가능한 전자적 수단을 이용하여 통지해야 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합리적인 판단 및 확인 가능한 시간을 고려하여 최소 30일 이상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4.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해야 하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계정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정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개정약관 동의 거부에 의한 이용계약 해지(계정탈퇴)’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회원은 정기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본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할 의무가 있으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회원이 약관의 변경으로 인하여 피해를 입거나 회원 과실로 개정된 약관의 내용을 알지못해 피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에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운영정책 및 운영규칙 등과 함께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서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의 운영정책, 이용제한규정,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 규정에 의합니다.
제5조 (제휴 서비스)
1. 제휴 서비스는 카카오, 라인 등 모바일 플랫폼을 이용하는 다른 회원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2. 제휴 서비스 이용 전, 회원은 카카오 등 모바일 플랫폼의 개인 프로필을 포함하여 제휴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개인정보의 제공 및 이용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이에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제휴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휴사와 여러가지의 제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휴 서비스의 특성 상, 여러 개의 제휴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이 제휴 서비스 이용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가입한 제휴 서비스 별로 해지(회원 탈퇴)신청을 해야 합니다.
4. 제휴 서비스는 제휴사의 회원 정보를 이용하여 제공되는 서비스이므로, 회원이 각 제휴사의 회원 자격을 상실하거나 제휴사 회원 탈퇴 시 정상적으로 제휴 서비스의 제공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5. 설치된 콘텐츠 및 서비스를 삭제할 경우, 회원이 보유하고 있던 아이템 등 이용 정보가 삭제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사전에 확인 후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제6조 (커뮤니티 서비스)
1. 회원은 카카오,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네이버 등 타사 플랫폼 계정을 연동하여 회사에서 제공하는 커뮤니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커뮤니티 서비스 이용을 하기 위해 개별 카페, 팬페이지 등에 가입을 할 경우, 원활한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회원의 정보가 해당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매니저 및 스탭에게 공개될 수 있습니다.
3. 커뮤니티 서비스는 외부 플랫폼의 정보와 연동하여 제공되는 서비스이므로, 회원이 각 플랫폼사의 회원 자격을 상실하거나 플랫폼 회원 탈퇴 시 정상적으로 제휴 서비스 및 서비스의 제공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권익 보호와 건전한 커뮤니티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제한규정 및 관리 규정 등을 커뮤니티 운영정책에서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는 커뮤니티 운영정책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커뮤니티 서비스에 게시하거나 연결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여야 합니다.
제7조 (이용 신청 및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원이 되고자 하는 이용자는 서비스 및 제휴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개인정보의 제공 및 본 약관에 동의하는 방법을 통해 이용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이용 계약은 아이디 단위로 신청을 합니다.
3. 회사는 원칙적으로 신청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대한 승낙을 진행합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관련 설비가 부족하여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5.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 신청을 승낙하지 않거나, 추후 확인 시에 승인을 취소 또는 계약 해지, 서비스 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정보 또는 모바일 기기를 도용한 경우
– 형법에서 규정한 범죄 행위의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청소년보호법의 취지에 위배되는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기타 현행 법령에 위배되는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서비스와 경쟁 관계에 있는 회원이 회사의 이익을 저해하려는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 대한민국 이외의 국가 중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결정하지 않은 국가에서 접속한 이용자에 대해 관리 및 운영상 필요한 경우
– 회사가 서비스이용을 제한한 모바일 기기에서 서비스 이용의 신청을 하는 경우
– 기타 회사가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6. 회사는 회원이 약관 동의 절차 또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개인정보의 입력을 완료하면, 승낙을 보류하거나 거부할 사항이 없는 경우 그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단, 사후에 승낙을 거부할 사항이 발견되는 경우에는 본 약관의 규정에 따라 이용제한이나 계약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일부 서비스에 대해 임시회원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임시회원 기능 이용 중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기록 및 구매기록이 삭제되거나 기록을 확인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이러한 사실에 대해 최초 서비스 이용 시 팝업 등을 통해 알려드릴 것입니다. 또한, 임시회원 기능을 통해 이용하던 서비스의 이용기록은 회원인증 이후 연계 또는 양도될 수 없으므로 회원인증을 통한 서비스 이용을 권장합니다.
– 모바일 기기를 변경한 경우
– 모바일 기기를 개조하거나 초기화한 경우
– 모바일 기기에서 어플리케이션 등 콘텐츠를 삭제한 경우
제8조 (신원정보의 표시 및 서비스, 콘텐츠의 이용 조건)
1.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의 신원정보는 각 오픈마켓 사업자가 제공하는 콘텐츠 판매 화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이용 조건, 이용 등급, 고객 상담 방법 등의 구체적인 사항은 콘텐츠 또는 오픈마켓 내 판매화면 등에 안내되어 있으므로 해당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원칙적으로 회원이 구매한 유료아이템은 해당 아이템을 구매한 콘텐츠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오픈마켓 사업자 또는 콘텐츠 별 정책에 의해 콘텐츠 간 유료아이템의 이동, 거래 등을 지원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별도로 표시한 바에 따릅니다.
4. 기타 청약철회, 계약해제/해지, 피해보상, 콘텐츠 이용 시 제한에 대한 사항 등은 본 약관 및 각 서비스의 운영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9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모바일 기기를 위한 전용 애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원은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하여 설치하거나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무료 또는 유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유료 콘텐츠의 경우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별도의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하며, 일부 유료 콘텐츠 내에는 유료결제 기능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3. 무료 콘텐츠의 경우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단, 무료 콘텐츠에도 유료결제 기능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구매 전 구매하고자 하는 아이템 및 재화가 유료아이템 또는 유료재화인지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네트워크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데이터이용료 등 이동통신사에서 정한 별도의 과금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Wi-Fi등을 이용하여 다운로드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5. 회사는 커뮤니티 서비스 또는 서비스 내의 공지 사항 등을 통해 서비스의 점검에 관한 사항, 약관의 변경 사항, 게임 운영에 관한 사항, 각종 이벤트에 관한 사항, 각종 업데이트에 관한 사항 등을 회원에게 고지할 수 있으며, 회원은 수시로 공지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공지사항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중대하고 명백한 손해가 예상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별도의 고지를 합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며,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시스템을 갖추도록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 일정 등을 통보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고 서비스 내 질서를 유지할 의무를 집니다.
4.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운영정책 및 이용제한 규정,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청소년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 활동의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영업 활동으로 회사에 손해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4. 모바일 기기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모바일 기기의 관리 부실,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타인의 신용카드, 휴대폰 등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유료 서비스 이용 요금을 결제해서는 안 됩니다.
제12조 (운영정책)
1. 회사는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고 서비스 내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운영정책을 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운영정책 개정 시 7일 전에 고지하며,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중대한 변경을 가져오는 운영정책 개정 시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3. 운영정책은 서비스 내 메뉴 또는 연결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는 회사의 영업방침에 따라 정해진 시간 동안 제공합니다.
2. 서비스 이용시간은 각종 테스트를 위한 서비스를 제외하고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3. 제1항과 제2항에도 불구하고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가 제공되지 아니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 설비점검, 교체, 정기/임시점검 또는 콘텐츠의 내용이나 서비스의 수정을 위해 필요한 경우
– 해킹 등의 침해사고, 회원의 비정상적인 이용 행태, 예측 불가능한 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 천재지변, 전쟁, 비상사태, 정전, 설비 장애, 통신망 장애, 서비스 이용자 폭주 등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 법령에서 특정 회원을 대상으로 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금지하도록 하는 경우
제14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새로운 콘텐츠 내용, 각종 버그 패치 등 서비스의 운영상 필요한 경우에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상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에 의한 회원의 기대수익 상실, 회사가 직접 제공하지 않은 혜택의 상실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기술상, 운영상 필요에 의해 서비스 일부 또는 전부를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30일전 이를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게임 운영의 심각한 변화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 또는 발생이 예상될 경우와 회사의 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당해 서비스의 수익 악화, 기타 사정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려울 경우 서비스 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제2항과 제3항의 내용에 의해 회사가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경우, 회원은 사용기간이 남아있지 않은 유료아이템에 대해 보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사용 기간이 표시되지 않은 유료아이템의 경우, 서비스 중단 공지 시 공지된 서비스의 종료일까지를 유료아이템의 사용 기간으로 봅니다.
제15조 (서비스 이용제한 규정)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관련 정보(글, 사진, 영상 등) 삭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이용제한 조치를 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로 인해 발생한 문제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1. 각종 신청, 변경, 등록 시 허위의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을 기망하는 행위
2. 타인의 정보 또는 “모바일 기기”를 도용하는 행위
3. 사전에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받지 않고 회사의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 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비스를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사용하는 행위
4. 회사 프로그램상의 버그를 악용하거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아이템 등을 취득하는 행위
5. 정상적이지 아니한 방법으로 사이버 자산(ID, 캐릭터, 아이템, 게임 내 머니 등)을 취득, 이용하는 행위
6. 사이버 자산을 양도 또는 매매하는 행위
7.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서비스를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8.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는 행위
9.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이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10.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전송, 게시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1. 청소년보호법 또는 법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2. 심히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3. 다른 회원을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회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14. 승부를 조작하거나, 게임의 강제종료를 하는 등 게임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행위
15.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16. 반국가적 행위 및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17. 욕설이나 노골적으로 성을 묘사하는 행위
18. 다른 회원을 음해하거나 인권을 침해하는 행위
19.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20. 불법 복제 프로그램, 소프트웨어를 밀매하는 등 기타 불법적인 목적으로 서비스나 커뮤니티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21. 서비스 안에서나 커뮤니티 서비스 등에서 다른 회사 제품의 광고나 판촉활동을 하는 행위
22. 인종이나 성, 특정 종교, 광신 등 사회적 편견에 기반한 단체나 길드 등을 조성하는 행위
23.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본 약관 및 회사가 정한 운영정책, 운영규칙 등을 위반하는 행위
24. 기타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행위
제16조 (이용제한에 대한 이의신청 절차)
1. 회원이 회사의 이용제한에 불복하고자 할 때에는 통보가 있은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의 이용제한에 불복하는 이유를 기재한 이의신청서를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이의신청서를 접수한 회사는 접수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원의 불복 이유에 대하여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답변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는 15일 이내에 답변이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3. 회사는 위 답변 내용에 따라 상응하는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17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단, 회사가 직접 제공하는 서비스 또는 공식 사이트 이외에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으므로, 링크된 타사의 서비스 또는 사이트 이동 시 이동하신 타사의 서비스 또는 사이트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회원에게 입력 받은 닉네임, 사진 등 자신을 소개하는 내용이 다른 회원에게 공개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정보의 수집 등)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및 안정화, 서비스의 품질 개선을 위하여 단말기 정보, OS 정보 및 버전, 이용하고 있는 가입 통신사 정보, 회원의 서비스 이용 내역 등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채팅내용 등 서비스 내에서 이루어지는 통신내용을 저장 및 보관할 수 있습니다. 본 정보는 회사만이 보유하고 적법한 제3자 외에는 제공받거나 열람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약관 및 법령 위반행위 조사, 회원 간의 분쟁조정, 민원처리 또는 기타 서비스 내 질서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 한해 본 정보를 활용하며, 자료 활용 시에는 활용내용에 대해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19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 기반의 일부는 광고 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 내에 포함되어 있는 링크 등을 클릭하여 타 사이트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는 회사의 서비스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하셔야 하며 타 사이트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20조 (저작권 및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저작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게시한 저작물이 제3자의 저작권을 포함한 소유권을 침해함이 없음을 보증해야 하고, 동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일체의 분쟁, 손해배상 등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 수정, 이동, 등록거부 등을 할 수 있고, 해당 회원의 자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 욕설이나 노골적인 성 묘사를 하는 경우
–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게시하거나 유포 및 링크하는 경우
–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 회사의 저작권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회원이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한 경우
–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성격에 부합되지 않는 경우
–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인 경우
– 승인되지 않은 광고 및 홍보물을 게재하는 경우, 또는 특정 회사나 개인의 이익을 목적으로 상업적 내용을 게재하는 경우
– 타인의 아이디, 닉네임,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위 변조한 경우
– 스팸성 게시물인 경우
– 같은 내용의 문장과 단어 및 유사한 내용을 반복적으로 사용하거나 게시하는 경우
– 현금 매매와 관련된 게시물인 경우
–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 불법복제나 해킹 등을 조장하는 경우
– 도박 등의 사행심을 조장하는 경우
– 서비스의 운영 또는 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 개인정보 보호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기타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각종 운영정책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하는 경우
4.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다음 각 호의 목적에 한하여 회사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해당 게시물의 검색결과 노출 중단, 삭제, 비공개의 명시적 요청이 있을 경우에는 그에 따른 조치를 합니다.
– 게시물 검색결과 노출
–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 및 서비스 화면에 노출하기 위하여 회원 게시물의 크기를 변화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저작물의 동일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에서 수정하는 것
–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전시, 홍보하게 하는 것. 단, 회사는 회원의 별도 동의 없이는 아이디, 닉네임 이외의 개인정보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 서비스 내에서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
– 제20조 1항 및 3항과 관련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 일부 수정, 복제, 편집 이용
– 기타 서비스 홍보의 목적 및 저작권법을 비롯한 관련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하는 것
5. 회사가 제20조 4항 이외의 목적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E-mail)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게시물의 출처를 표시합니다.
7. 회원은 서비스 내에서 보여 지거나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 또는 다른 이용자가 게임 클라이언트 또는 서비스를 통해 업로드 또는 전송하는 대화 텍스트를 포함한 커뮤니케이션, 이미지, 사운드 및 모든 자료 및 정보(이하 “이용자 콘텐츠”라 합니다)에 대하여 회사가 다음과 같은 방법과 조건으로 이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 해당 이용자 콘텐츠를 이용, 편집 형식의 변경 및 기타 변형하는 것(공표, 복제, 공연, 전송, 배포, 방송, 2차적 저작물 작성 등 어떠한 형태로든 이용 가능하며, 이용기간과 지역에는 제한이 없음)
– 이용자 콘텐츠를 제작한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거래를 목적으로 이용자 콘텐츠를 판매, 대여, 양도 행위를 하지 않음
8. 서비스 내에서 보여지지 않고 서비스와 일체화되지 않은 회원의 이용자 콘텐츠(예컨대, 일반게시판 등의 게시물)에 대하여 회사는 회원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하지 않으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러한 이용자 콘텐츠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특정 게시물이 명예훼손, 사생활침해 등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그 게시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관련 게시물이나 자료에 대하여 ‘임시조치’를 취하며, 그 이후에는 당사자간 합의와 관련 법령 및 회사의 정책에 따라 이를 삭제 또는 복원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회원은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11.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타인으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청구 등의 이의 제기를 받을 경우, 게시물을 작성한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협조해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12. 제4항과 제7항은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계정탈퇴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13.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이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저작권 등의 문제로 이의 제기가 있고 그것이 상당한 이유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또는 제3자와 회원 간의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기관의 결정이 이루어져 회사에 접수된 경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도 이를 삭제하거나 등록 자체를 거부할 수 있으며, 기타 저작권 및 권리 침해로 인한 게시물의 게시 중단 등은 저작권법 및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21조 (대금 결제)
1. 유료아이템의 가격 등은 서비스 내 상점 등에서 표시된 가격에 의하나, 외화 결제 시 환율 및 수수료 등으로 인하여 구매 시점의 예상 지불 금액과 실제 청구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오픈마켓 사업자 또는 결제업체 등이 정하는 정책, 방법 등에 따라 결제금액을 납부해야 합니다.
3. 결제한도는 회사 및 오픈마켓 사업자, 결제업체의 정책, 정부의 방침 등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제22조 (청약 철회)
1. 회원이 구매하는 유료아이템은 청약철회가 가능한 유료아이템과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유료아이템으로 구분됩니다. 청약철회가 가능한 유료아이템은 구매 후 7일 이내에 청약철회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 구매 후 즉시 사용이 시작되거나 즉시 적용되는 아이템의 경우
–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획득한 아이템의 경우
– 부가혜택이 제공되는 아이템에서 해당 부가혜택이 사용된 경우
– 묶음 형으로 판매된 아이템의 일부가 사용된 경우
– 개봉행위를 사용으로 볼 수 있거나 개봉 시 효용이 결정되는 아이템의 경우
– 회사가 회원에게 무료로 지급한 재화 및 아이템
– 타인으로부터 선물 받은 유료재화 및 유료아이템
3. 청약철회가 가능한 유료아이템의 경우에도 구매 후 7일이 지났거나 사용한 경우,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기타 회원의 청약철회가 제한될 수 있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청약철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유료아이템을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구매한 경우, 미성년자 또는 법정대리인은 회사에게 청약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법정대리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민법 제6조에 의거, 미성년자의 구매가 법정대리인으로부터 처분을 허락받은 재산의 범위 내인 경우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제23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원이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한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회원의 유료아이템을 회수하고, 회수한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지급받은 대금을 환급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단, 수납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수납확인일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이를 환급합니다.
2. 이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에서 정하는 이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 이자를 지급합니다.
제24조 (과오금의 환불)
1. 회원에게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환불이 이루어집니다. 결제과정에서 과오금이 발생하는 경우 원칙적으로는 오픈마켓 사업자에게 환불을 요청하여야 하나, 오픈마켓 사업자의 정책, 시스템 상 환불 절차의 처리 지원이 가능한 경우 회사가 오픈마켓 사업자에게 필요한 환불절차의 이행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환불은 회원이 결제한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다른 방법으로 환불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환불에 소요되는 수수료 등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4.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생되는 요금(통화료, 데이터 통화료 등)은 환불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제25조 (유료재화의 환불)
1. 유료재화와 관련하여 다음의 각 호와 같은 경우에 해당된다면, 고객센터를 통한 환불 신청 절차에 따라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유료재화를 구매하였으나,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여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는 경우 (단,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된 서비스 점검의 경우 등은 제외)
–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해 회사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
2. 유료재화의 환불을 원하는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를 통해 환불을 신청해야 하며, 회사는 환불 신청이 정당한지 여부를 심사합니다.
3. 회사가 회원의 환불 신청에 대하여 환불하는 것으로 결정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이 환불받을 수 있는 유료재화의 잔액을 산출하여, 산출된 잔액 중 환불 수수료 10% 를 제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합니다.
4. 회사가 회원에게 무료로 지급하거나 다른 회원으로부터 선물받은 유료재화 등, 회원이 직접 구매하지 않은 상품은 환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26조 (콘텐츠 등 저작권의 귀속)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생성 또는 취득하는 콘텐츠 등 회사의 서비스 내에서 제공하는 저작물에 대한 일체의 권리를 가집니다.
2. 콘텐츠 등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사가 소유한 무형의 자산을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사로부터 그 사용권만 허락받은 것으로 회원은 이를 회사가 정한 방법 이외에 양도, 증여, 매매, 대여,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27조 (계약 해지)
1.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서비스 상의 메뉴를 이용해 계정탈퇴 신청을 하거나, 고객센터를 통해 계정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탈퇴 완료 시 회원의 이용 정보(랭킹, 점수, 캐릭터, 아이템, 게임 머니 등)는 모두 삭제되어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현행법 위반 및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은 유료결제로 구매한 상품에 대해 사용권한을 상실하고 이로 인한 환불 및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28조 (손해 배상)
1. 회사는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것일 경우에는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해 배상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중대한 하자에 의하여 유료로 구입한 콘텐츠 또는 유료아이템이 손상, 훼손되거나 삭제된 경우 회사는 그에 상응하는 적절한 수단을 이용하여 보상합니다.
3. 회사가 개별서비스 제공자와 제휴 계약을 맺고 회원에게 개별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원이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를 한 뒤 개별서비스 제공자의 귀책 사유로 인해 손해가 발생할 경우 관련 손해에 대해서는 개별서비스 제공자가 책임을 집니다.
제29조 (면책 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임시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단 회원에게 부득이하거나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의 게임상 경험치, 등급, 아이템, 게임상 머니 등의 손실에 대하여 회사의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원은 모바일 기기 비밀번호 설정 기능, 오픈마켓 사업자가 제공하는 비밀번호 설정 기능 등을 이용하여 제3자의 유료결제를 방지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하는 제3자 결제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10. 기기 변경, 번호 변경, 해외 로밍, 통신사 이동 등의 경우 “콘텐츠”의 전부 또는 일부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회사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삭제하는 경우, 이용 정보(랭킹, 점수, 캐릭터, 아이템, 게임머니 등)가 삭제될 수 있으므로 삭제에 신중을 기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회사는 임시회원 기능 이용 중 발생한 일체의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0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 되고 해석되며,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2. 위 제1항에서 제소 당시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은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06월 19일부터 시행합니다.